top of page

2014년도 국가직무능력표준(NCS) 이‧미용분야 중간보고회


2014년 8월 9일(토) 13시부터 약 3시간동안 국가직무능력표준(NCS)

이‧미용분야(이용, 미용, 메이크업, 피부, 네일) 중간보고회가 있었습니다.

중간보고회에는 이‧미용분야의 심의위원장이신 황순욱 팀장님(보건복지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을 비롯하여 교육, 자격전문가로 이루어진 심의위원님들과 각 분야별 산업현장전문가, 한국산업인력공단 NCS개발실의 김록환개발실장님, 김재호과장님과 김병천팀장님 등 많은 분들이 참석하셨습니다.

그리고 각 직무별 개발기관의 책임연구원분들과 개발진분들께서 참석해주셨는데 우리 기관에서도 한국이용사회중앙회, 이용개발진행자이신 김성철명장님, 이용개발진(김용덕대표님, 김일신명장님, 김수원명장님),연구보조원 이원근국장님, 책임연구원이신 송영우소장님과 미용개발진행자이신 김민정교수님은 물론 미용개발진(권미현원장님, 김민섭이사님, 현태대표님, 이상훈부장님, 곽형심교수님, 김명우교수님), 메이크업개발진(곽지선과장님, 이꽃님님, 서은혜교수님, 정은영교장선생님, 이윤진교수님) 분이 참석해주셨습니다.

이번 중간보고회는 각 기관별로 지금까지 개발 워크숍을 통해 도출된 능력단위, 능력단위요소 등 표준화 작업 내용 보고 및 개발된 NCS 표준안에 대한 산업현장검증결과 보고의 시간이 있었습니다.

또한 향후 개발될 활용패키지 부분에 대한 심의위원 및 공단 측과 의견을 교환하는 시간도 있었습니다.

이제부터는 각 분야의 개발진분들과 검토회의를 통해 이번 중간보고회 결과에 대한 내용을 보완하고 심의위원분들의 의견을 수렴하며 활용패키지 개발에 본격적으로 착수해 11월까지 표준안과 NCS 활용 패키지 개발을 완료할 계획입니다.


추천 게시물
최근 게시물
태그 찾기
아직 태그가 없습니다.
공식 SNS 페이지
  • Google Classic
  • Facebook Classic
  • Twitter Classic
bottom of page